본문 바로가기
다시 가고 싶은 맛집/국내 맛집

(성남 미금) 한식, 곤드레 맛집, "한울", 내돈내산 미금역맛집, 분당미금맛집

by 헤드리 2023. 2. 17.
728x90
반응형

미금역에서 대왕판교로쪽으로 한블럭 가면 한식 맛집, 곤드레 맛집인 "한울이 있다.

[한울의 멋진 외관]

 

한울 평가(다음 : 4.3, 네이버 : 4.47)

 

1. 한울  소개 (11시30분~22시)

  ㅇ 주소 : 경기 성남시 분당구 정자일로 15 하우스스토리 202번지 1층

  ㅇ 전화번호 : 031-715-6753

[분당 미금역 맛집 "한울" 찾아가는 방법]

 

  ㅇ 주요 메뉴

    - 간장게장 정식 : 27,000원, 양념게장 정식 : 28,000원

    - 곤드레 나물밥 정식 : 17,000원

    - 점심 메뉴 : 열무보리밥-9,000원, 소불고기-9,000원, 해물순두부-8,000원, 고등어구이-8,000원

 

2. 총평

  ㅇ 한울의 총평 (★★★★, 4.5)

    식당을 찾아갈때 처음에는 못 찾을 정도로 간판이 잘 안보였고, 주차하기도 힘들었다. 

    이것만 빼면 나머지는 다 좋다.

 

가.     음식 맛 : ★★★★★

   곤드레 나물밥을 여러 곳에서 먹어봤지만, 맛있는 쪽에 속한다. 즉 방문한 곳은 모두 맛집이어서

   여기도 그 정도 수준이다. 단 더 좋은 점은 솥밥으로 나와서 누룽지를 먹을 수 있는 장점이 한가지 더 있다.

   반찬이 특별한 것은 없지만, 내가 좋아하는 잡채, 불고기 등이 나오고 샐러드 등 갖은 나물등이 내 입맛을 돋운다.

[정갈하게 담겨진 반찬들, 맛도 좋다.]

 

나.     친절도 : ★★★★

   음식을 먹을 때, 그리고 반찬을 추가로 부탁할 때 친절하다. 그런데 추가 요청할 때 몇번은 불러야 오신다. ^^

   그래도 밥을 즐겁게 먹을 정도로 친절하다.

    

 다.    가격 : ★★★★★

   솥밥, 생선구이, 잡채, 불고기, 샐러드, 갖은 나물 등을 봤을 때 정식이 17,000원(곤드레 나물밥 기준)이면 아주 비싼 편은 아니다. 적정한 가격이라고 생각한다.

 

 라.   식당 안 분위기 : ★★★★★

   두 칸으로 나누어져서 테이블이 배치되어 있다. 테이블 간격도 좁지 않아 복잡하지 않다.

   호화로운 식당이라기보다는 동네에 한두개씩 있는 정겨운 맛집 분위기다.

   항상 사람이 많은 시간을 피해서 갔기 때문에 복잡하고 시끄러운 적은 없었다.

 

3. 이용 후기 : 2022년 12월 31일(토요일)

 

2022년도 여름 주말, 와이프가 맛있는 곤드레밥집이 있다고 가자고 해서 끌려간 곳이 "한울"이다.

기흥 운전면허시험장 쪽에 곤드레밥집을 다니다가 언제 가봤는지 맛있다고 가자고 한다.

이후에 10월에 한번, 그리고 12월 31일, 2022년을 보내면서 와이프가 좋아하고, 딸로 먹을 것이 많은 "한울"로 점심을 먹으러 갔다.

2개월만에 갔는데, 10월에는 간장게장정식과 곤드레밥정식을 시켰었다.

이번에는 딸과 함께 3명이 가서 모두 곤드레나물밥 정식을 시켰다.

눈이 약간 흩날리는 날, 맛있는 점심을, 적당한 시간인 2시 30분 정도에 갔다.

여러 나물, 잡채(지난번에는 일반 당면인거 같았는데, 넓은 중국 당면이었다. 개인적으로 넓은 당면발을 더 좋아해서 한번 더 달라고 해서 먹었다.), 조기, 샐러드 등 한두개 반찬은 바뀐거 빼고는 2개월전과 같았다.

[맛있는 반찬들]

 

우리 가족은 조금 천천히 먹어야 하는데, 그리고 먹고 나서도 대화도 조금 하고 해야 하는데, 맛있는 것을 정신없이 먹고 나서 후딱 일어나는 스타일이다. 매번 천천히 먹자 했는데 잘 안된다.

이 날도 반찬 하나 남김없이 맛있게 먹고, 2023년 다짐도 말하면서 즐거운 식사를 했다.

곤드레밥을 양념에 비벼서 맛있게 먹고, 밥을 좀 더 남겨서 누룽지를 만들어서 먹는 스킬, 난 누룽지가 좋다.

[곤드레나물밥과 누룽지]

너무 맛있게 먹고 나서 우리는 다시 오기를 기약하면서 한울을 나섰다.  

728x90
반응형

댓글